자취방인생(김승래)

728x90
반응형

[힐링/자아성찰] 가평 백련사 템플스테이 1박2일 체험형 후기

백련사 템플스테이


전화: 031-585-3853

참가신청: http://www.baekryunsa.com/temple.php


#서울 템플스테이 #가평 템플스테이 #템플스테이 #자아성찰



저희는 서울에서 ITX를 타고 청평역에서 내려 청평터미널까지 걸어가서

1330-44를 타고 항사리에서 하차했습니다.

픽업도 있다고 하니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세요.



백련사까지 도보로 약 30분정도 걸렸던 거 같아요~

언덕이 조금 있으니... 픽업을 이용하는게 좋을 듯 합니다.



백련사 템플스테이는 2014/2018에 우수 운영사찰로 선정되었다고 해요!

다른 곳은 안가봤지만 시설 및 스님들이 너무 친절하셨어요!!



최근에 지어진 숙소!!

1방에 4명씩 자며 저희가 신청한 날짜는 거의 꽉찼다고 하네요...



이불이랑,배게는 1인당 1개씩 구비 되어 있었고

방은 정말 따듯했고 화장실도 방안에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공양 및 예불시간 안내표.

각방에 걸려 있으나 최신안내자료를 참고하세요.



선불장에서 16:00~17:30까지 사찰소개 및 108배를 체험합니다.

날씨가 너무 좋아서 사진찍는 곳마다 예술작품이였어요!!



여러분은 합장의 뜻을 알고 계신가요?

합장의 의미는 '당신을 존경합니다'라고 해요

인도에서는 나마스떼라고 하지요~


다음 순서로 예불을 하는 방법을 알려주셨습니다.

터득 후 108배가 진행됩니다.



이 곳에서 불교방송에서 제작한 음성으로 시작하는데

막상 시작하다 보니 체력이 엄청 소요되었고 개수는 생각할 시간도 없었어요~

처음에는 못할 줄 알았는데 끝까지 하게 되더라구요~!(약 25분? 소요)



108배 마치고 초코파이와 차를 마셨습니다.

저녁공양까지 휴식~^^....휴



발우공양으로 생각하고 왔는데 전혀 달라서 의아했어요~^^;;

그래도 뭐 어때? 이러면서 밥 맛있게 먹기!! ㅋㅋ



고기는 일체 없었고 김치,나물 등으로 구성 되었고

간도 짜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저녁공양을 하면 개인 식판은 개인이 설거지를 해야 합니다.

잔반은 남기면 안되겠죠?ㅎㅎ



대웅전에서 18:30~19:00까지 저녁예불을 했습니다.

예불방법은 안내책자에 있어서 어렵지는 않았어요~



각자 원하는 자리에서 예불을 하시면 됩니다.



책자를 보면서 스님을 따라 합니다.

박자를 모른다면 소곤소곤~^^



정면에 반야심경을 우리말로 번역된 게 있으니

책자를 들기 싫다 하시면 정면을 참고하세요.



선불장에서 19:00~19:30까지 소원지 쓰기를 하였고

작성 후에는 수미보탑전 탑돌이를 하였습니다.



우리나라 최초로 탑돌이 방향 표시가 있는 곳이라고 하네요~

탑돌이를 마친 후 소원지를 걸으러 이동합니다.



오전에는 뭐지? 이런생각이 들었던 곳인데

저녁에 와보니 아름다운 곳이더라구요~



저는 구석에 소원지를 걸었어요~!

2019년에 소원이 이루어진다면 다시 한번 방문할 계획입니다!!

꼭 이루어지길!!



19:30~20:30까지 스님과의 대화 시간!!

개인적으로 가장 의미 있었던 시간이었고 개개인마다 생각한 게 달랐지만

한 개의 주제로 소통을 할 수 있어서 좋았고 스님께서 말씀을 너무 잘하셔서

무엇보다 즐거웠던 시간이었습니다.


끝나고 방에 돌아가서 휴식 후 취침!!

뜨끈해서 잠이 솔솔솔~



04:30~04:50까지 새벽예불을 했는데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참여했습니다.


돌아와서 너무 피곤해서 아침공양을 패스하고 

08:30~10:00까지 한지수첩 만들기를 하였습니다.

이때 스님께서 귤과 초코파이를 주셨는데 오랜만에 먹는

 초코파이의 그맛은 정말 훌륭했어요!!



4인당 책상 1개에서 한지수첩을 만듭니다.



조를 짠 후에 조장이 재료들을 받아옵니다.

색깔은 3가지 정도로 준비되어 있으니 원하는 걸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천천히 알려주셔서 쉽게 만들 수 있었고

예전에 이런 걸 어떻게 만들었을까? 라고 생각도 하면서 재미있게 만들었습니다.

현재 일상생활하면서 유용하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희조 작품 노랑,파란,빨강!!

파란색과 빨간색이 개인적으로 예뻤던 거 같아요~^^

힌지랑 겉지, 실 센스있게 골라주세요!! ㅋㅋ



다음으로 10:00~10:30까지 염주만들기 및 소감문작성 시간!

엄청 간단했고 주 재료가 대나무로 쓰인다는게 신기했습니다.

아직까지 착용하고 있지만 다들 예쁘다고 칭찬해주네요~



마지막으로 소감문 작성!

1박2일 동안 느꼈던 감정들을 소감문에 작성해보세요~

제가 알기론 잘 쓴 분들은 홈페이지에 등록된다고 하네요. 



방청소 후 점심공양을 했습니다.

카레에 감자대신 배가 들어 있는게 신기했고 그 맛은 달콤했고 식감도 좋았어요.

나중에 집에서 카레를 만들어 봐야겠어요~



돌아갈 때는 픽업서비스 신청했어요!!

ITX 또는 터미널에 데려다 주니 탑승하는 걸 강추!



이조참숯갈비&정육점


연락: 031-584-1700

주소: 경기 가평군 청평면 잠곡로 33


#템플스테이 후 먹는 고기는 JMT


템플스테이 후 고기가 너무 먹고 싶었는데

청평에... 고깃집을 찾아지만 열려 있는 곳이 없었고

마지막으로 찾았던 곳이 이조참술갈비 식당!!



가격은 뭐.. 적당했고 무엇보다 고기를 먹을 수 있어서 행복했습니다~^^



사장님~ 삼겹살 주세용~^^!



불판에 삼겹살을 맛있게 구워줍니다!!

오랜만에 보는 고기라 군침이...꿀꺽!



밑반찬도 푸짐했고 나물과 버섯이 정말 맛있었어요~!

버섯 이름은 모르겠지만 갈비처럼 부드러웠고 고기 맛처럼 맛있었어요!



소주와 고기로 1박2일 템플스테이 마무리~!

정말 좋은 경험이였고 다음엔 어디로 방문해볼까요?ㅎㅎ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