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방인생(김승래)

728x90
반응형

천보사로 시작하여 불암사로 하산하는 코스 불암산 정상

불암산


불암산: 불암산 정상이 부처의 머리와 닮았다고 하여 불암산이라 불리고 있다.

불암산 높이 : 508m

불암산 등산코스 

202번 정류장 하차->천보사->불암산성->헬기장->깔닥고개->거북바위->불암산정상

->불암사->불암사 주차장->식송마을



저희는 석계역에서 1155번을 타고 202번 정류장에서 하차 하였습니다.



202번 정류장에서 불암사 주차장까지 약 1km정도 됩니다.



여기 오기전에 두갈래가 나오는데 왼쪽은 천보사 방향

오른쪽은 불암사 방향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저희는 천보사 방향으로 향하였습니다.



현위치에서 불암사까지 1.17km

생각보다 코스가 짧네요~^^ 



등산로를 보고 이동!!



시작부터 이게 뭔일? ㄷㄷ

오르막 시작에.. 경사가 후덜덜 합니다 ㅋㅋㅋㅋ



초반에 바위로 올라가야 하기 때문에 등산화는 필수!!

등산화에는 미끄럼방지 기능이 있기 때문에 착용 권장!



천천히 천천히 오르막길을 올라 언덕 끄트머리까지에 도착 후

꿀 같은 휴식을 취했어요~!

대부분 이쯤에서 많이들 쉬시더라구요~^^


오늘은 날씨도 정말 좋았고 그래서 그런지 풍경이 정말 예술이였어요.

(천보사는 이동중에 빠지면 있어요~)



언덕을 오르면 그 후로부터 초보자 코스~!



그래도 오르막은 계속됩니다 ㅋㅋㅋ



공릉동방향에서 출발하시면 그렇게 어렵진 않으실 거예요~

가족단위로 많이들 오시더라구요!



공기도 좋고 날씨도 좋고~

코스도 무난하니 좋네요~^^



위에가 바로 헬기장입니다.

궁금해서 올라가보긴 했으나 뭐 없네요.



불암산성의 정의


문화재청: http://me2.do/56lMTyNG



헬기장을 지나면 하산으로 시작됩니다.



그 후 다시 시작된 오르막....ㅠ

불암산정상까지 1km 남았네요.



바위길을 올라야 하고 습기가 조금 있어서 미끄럽습니다.



정상까지 0.3km ~^^

깔딱고개를 지나왔다고? ㅋㅋㅋ 어렵지 않았나봅니다.



거북바위 쪽에 쉼터 같은 곳이 있어서 많이들 쉬다가 갑니다.

내려갈때 다리 풀릴 수 있으니 충분히 쉬었다가 하산 하시길 바랍니다.



옆에서 바라본 거북바위.

이렇게 보니깐 거북이 같네요~



거북바위를 지나면 계단코스로 이어집니다.



등산객이 많기 때문에 일정거리 간격 및 마스크 착용은 필수 아닌 필수 입니다.

저도 사람 없을땐 벗고 가긴 했으나 많은 곳에선 착용을 하였습니다.



계단 코스라 그런지 ㅋㅋ 스쿼트 하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하체 약하신분들은 다리 금방 풀리지 싶네요 ㅎ



저희는 천천히 올라 2시간만에 불암산에 도착했습니다.

저희처럼 느긋하게 등산하면 약 2시간, 그게 아니면 1시간이면 충분하지 싶네요.



저희는 간단하게 사과만 챙겨왔습니다.

지인이 보내준 사과인데... 불암산 정상에서 먹어서 그런지 달달한게 맛있더라구요 ㅋㅋㅋ



저 멀리 있는 산 이름이 궁금했는데

같이 온 친구가 어플로 확인 시켜주더라구요 ㅋㅋㅋ

(아래 사진 참고)


어플만 키면 저렇게 자세히 나옵니다.

저 멀리 보이는게 북한산이라고 하네요~



날씨가 좋아서 그런지 롯데타워와 남산타워가 보입니다.

왼쪽 롯데타워 오른쪽 남산타워



하산은 불암산 주차장쪽으로 내려왔는데 약 1시간 걸렸던거 같아요~

저희는 불암산 주차장까지 내려온 후 걸어서 식송마을까지 이동해서

뒷풀이를 하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