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방인생(김승래)

728x90
반응형

[인사동막걸리/ 종로막걸리] 한옥스타일의 주점 싸립문을 밀고 들어서니

1994년부터 인사동 유일의 전통문화를 이어가고 있는 한옥스타일의 주점

싸립문을 밀고 들어서니


영업: 15:00~24:00

주소: 서울 종로구 인사동길 15-11

연락처: 02-735-5917




비오는날 찾게 되는 술! 바로 막걸리!

오늘은 비는 비록 안오지만 막걸리를 먹으러

싸립문을 밀고 들어서니 주점에 방문했습니다.



인사동 전통 주점의 명가 싸립문을 밀고 들어서니 주점은

인사동 유일하게 전통문화를 이끌어 온것처럼

건물 전체가 한옥스타일로 잘 꾸며져 있습니다.



사장님께서 좋은 글을 문 앞에 작성해두셨더라구요~

낭만적이지 않나요?ㅎㅎ



내부 인테리어는 전통적인 느낌으로 잘 정리 해놓으셨더라구요~

저는 개인적으로 이러한 느낌을 좋아해서 카페 같은 곳도 자주 찾아가곤 합니다.



자세히 보시면 인테리어에 세밀하게 신경 썼다는 걸 알 수 있어요~!

옛날 느낌을 그대로 느낄 수 있어서 행복하네요 ㅎㅎ



좌석은 총 70석 정도 된다고 해요~!

단체석도 완비 되어 있으니 회식 장소로 추천합니다. 



저희는 이 곳에 앉아서 술 한잔 했어요~!







다양한 종류의 막걸리와 안주가 판매되고 있어요~!

저희는 솔잎 민속주와 차돌박이숙주볶음을 주문했습니다.



작은 항아리에 담겨진 솔잎 민속주!

크기를 보고선 양이 적을 것 같았으나 깊이가 깊더라구요~!

두 명이면 충분히 배불리 먹을 수 있겠더라구요!



솔잎 향이 슬그머니 나면서 알콜도 조금 있어서

금방 취기가 올라오네요~^^;;



솔잎 향을 전달해주고 싶지만..

시각으로나마 감상해보세요~



푸짐한 안주 차돌박이숙주볶음!!

막걸리와 어울릴까? 여러분도 그렇게 생각하시나요?

막상 먹어보면 너무 잘어울렸고 특히 양념 소스가 훌륭했어요.



막걸리 한잔 후 신선한 숙주와 차돌박이를 같이 먹으면

입안에서 솔입향과 차돌박이숙주볶음이 즐겁게 춤을 추네요~^^ 



옛날 노래도 들리고 안주와 막걸리가 맛있어서 그런지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즐겁게 놀았네요~!

다음엔 비오는날에 방문해봐야겠어요~^^


인사동모임이나 인사동회식장소를 찾는분들께 추천합니다.

분위기도 좋고 자리도 넓고 막걸리 맛은 훌륭한

싸립문을 밀고 들어서니 주점으로~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