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방인생(김승래)

728x90
반응형

[종각점심/종각맛집]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은 구수한 된장찌개 '마마된장'

조미료를 넣지않은 된장찌개

마마된장


영업: 10:00~22:00

주소: 서울 종로구 우정국로2길 21

연락처: 02-733-7797


#종각맛집, #종로맛집, #종각점심, #종로점심



출장을 다녀오고난 뒤 생각나는 집밥!

엄마의 손맛을 느낄 수 있는 종각본점 마마된장에 다녀왔습니다.

마마된장은 조미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다고 해요~!

개인적으로 구수한맛을 좋아해서~^^



마마된장에서는 모든 음식에 화확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는다고해요!



점심시간에 웨이팅은 필수!

오늘은 조금 늦게 방문해서 그런지 자리는 많이 있었어요!



마마된장에서는 한 사람당 작은 물병을 줍니다.

개인적으로 식당에서 이렇게 주면 좋을 거 같아요~

위생적으로도 더 괜찮은거 같구요!



된장찌개로는 우렁된장, 바지락 된장, 소고기 된장으로 메뉴로 구성되어 있고

밑반찬으로는 열무 비빔밥+된장찌개+삼겹살구이+생청국장이 나옵니다.

이 가격에 삼겹살까지 나오니 가성비가 훌륭하네요!



저는 우럭된장으로 주문했어요~

 우렁이 생각한 것보다 많이 들어 있고 재료들이 푸짐하게 들어 있었어요~

밑반찬으로는 삼겹살 하나이지만 된장찌개랑 너무 잘 어울리죠~!^^

왼쪽에 있는 생 청국장은 깊은 맛을 더 해주기 때문에 밥과 된장에 넣어

먹으면 구수한 맛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생 청국장을 넣고 열무 비빔밥을 맛있게 슥삭슥삭 비벼 줍니다.

왼손으로 비비고 오른손으로 비비면 두 그릇이내~ㅋㅋㅋ

꿀팁으로 삼겹살을 된장찌개에 넣어 먹으면 풍미가 더 괜찮아 추천합니다!!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