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방인생(김승래)

728x90
반응형

전통민속주점 학술적연구소

전화: 070-8814-8101

주소: 서울 종로구 보문로1길7-4

영업: 일요일 휴무

 

오늘은 곧 결혼식이 잡혀있는 지인분께서

저녁을 사주신다고 하셔서 신설동에 위치한 학술적연구소에 방문했습니다.

 

학술적연구소는 우이신설 신설동역 12번 출구에서

약 3분거리? 생각보다 가까운 곳에 위치해있습니다.

큰 간판이 없어서 찾기 힘들었는데...

형광등 아래에 ㅎㅅㅈㅇㄱㅅ라고 작게 표기되어 있어 찾기 힘들었습니다 ㅠㅠ

 

전화로 자리 있는지 확인했을땐 자리가 없다고 했는데

저희가 혹시 몰라서 무턱대고 걸어갔는데 딱 1자리가 있었어요!!

웨이팅이 있을경우 꼭 예약표를 뽑으세요!

 

학술적연구소 영업은 코로나가 괜찮았을땐 위 사진처럼 영업했지만

현재 서울이랑 경기도는 22시까지 영업이라 21시에 라스트오더를 받았습니다.

 

생각보다 테이블이 꾀 있었고

인테리어도 깔끔하면서 고급스러워서 그런지 분위가 그냥 좋더라구요 ㅎ

연인이시라면 데이트 코스로 추천!

 

저희는 창가쪽에 앉았는데 사진처럼

그린 그린한게 많이 달려 있네요~

 

학술적연구소 메뉴판에서 소주를 찾아봤는데 없더라구요~!

전통주 위주로 판매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전통주에대해 잘 몰라서 직원분께 추천을 부탁드렸고

그에 맞는 안주를 요청했습니다.

 

기본 안주는 약간 빈약하네요ㅠ

 

첫 번째로 직원분께서 추천해주신 우렁이쌀 청주!

(양촌 우렁이쌀 청주)

 

뒷면에 무농약 우렁이 쌀로 만든거라고 표기가 되어 있네요~!

 

우렁이쌀 청주는 맑고 깔끔하면서 도수가 강했고

제 입맛에는 특유의 맛이 느껴져서 안 맞았어요ㅠ

 

그래서 명인 안동소주를 추가로 주문했습니다~^^

제 입맛엔 안동소주가 목 넘어가는 게 깔끔해서 그런지 더 잘 맞았어요~^^

 

저희가 주문한 음식은 바로 매운 닭 연골볶음.

맵기 조절 가능해서 미리 덜 맵게 해달라고 요청 했습니다~^^

 

두 번째 음식은 감자채로 만든 감자전인데

그 위에 치즈가루를 뿌려 바싹함과 고소함이 더해 맛의 풍미가 2배로 더 해져

너무 맛있었습니다~^^

 

느끼한 감자전을 매콤한 닭 연골이랑 함께 먹으니깐

매운 맛이 순화되서 너무 맛있었어요!!

두 조합 꼭 시켜드셔보세요!!

 

마지막으로 두레앙22를 먹어봤는데

부드러우면서 은은한 포도 향이 나는 게 괜찮았어요~!

 

지인 덕분에 오늘 맛있게 먹었네요~^^

두 분 행복하게 오래오래 사세요~!!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