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방인생(김승래)

728x90
반응형

홍어 전문점 신설홍어회집

연락: 02-2234-1644

주소: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청계천로5길9

오늘은 홍어모임이 있는 날이라

오랜만에 지인들과 서울에서 알아주는 신설홍어집에 다녀왔습니다.

 

신설동역에서 도보로 약 10분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방문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포장, 배달, 퀵, 배달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홍어저장실이 입구에 있는데 개인적으로 처음봤습니다.

무형문화제 3대옹기라 그런지 뭔가 이름처럼 웅장하네요!!

과연 그 맛은 어떨지 더 궁금해지네요!!

 

홍어의 효능이 생각보다 많더라구요!

골다공증, 관절염, 심혈관계질환 예방, 다이어트, 빈혈예방, 엽산보충

항산화 작용, 숙취해소, 위염

 

*홍어가 바다 물고기중에 유일하게 삭혀서 먹는 음식이라고 하네요!!

 

저희는 4명이어서 홍어삼합 대짜리로 주문했습니다.

여러 리뷰들을 보니 보쌈이 양이 적던데... 과연?

 

먼저 전이랑 두부조림이 나왔어요~!

전이랑 초장이랑 같이 먹어봤는데...와우

정말 맛있었어요 ㅋㅋㅋㅋ 추천!

 

수육도 뭐 나쁘지 않은 양인거 같은데...

성인 4명이면.. 음 그렇다고 봅니다 ㅋㅋㅋㅋ

 

많인 리뷰어들이 묵은지가 제일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묵은지 핵존맛!

 

얼마 안 돼서 홍어가 나왔는데 양보다는 길이가 길어서 놀랬네요 ㅋㅋㅋ

한입에 넣기 힘들어서 저희는 가위로 반으로 잘라서 먹었어요!

다른 테이블도 보니깐 저희처럼 먹더라구요 ㅋㅋㅋ

 

삭힌 Lv: 중

 

드디어 모든 음식이 다 나왔네요!

홍어가 신선하고 어느 정도 삭혀져서 그냥 먹어도 맛있었지만

묵은지랑 수육이랑 같이 먹었더니 꿀 맛이네요 ㅎㅎ

 

사장님께 애랑 탕은 메뉴에 포함인지 여쭤봤는데

애는 나온다고 했고 탕은 추가로 주문해야 한다고 하네요.

 

애는 너무 부드러워서 정말 아껴서 먹어야해요~^^

양도 양이지만 ㅎㅎ

 

신설홍어회집에서 리뷰 이벤트를 하고 있는데

SNS에 업로드 후 인증하면 그날따라 다르지만

저희는 오징어무침으로 받았습니다.

 

오징어 양이 많았고 양념 간도 적당해서 그런지

술 안주로 잘 어울렸네요.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