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방인생(김승래)

728x90
반응형

[서촌맛집/수요미식회] 딤섬,탕수육,마라탕,탄탄면 맛집 포담(PODAM) 찐리뷰

포담(PODAM)


연락: 02-733-0831 

주소: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9길 11

영업: 11:30~21:00 / 14:30~17:30 브레이크타임 


#포담 #포담맛집 #서촌맛집 #서촌맛집추천 #경복궁역맛집



오늘은 회사 휴일로 점심에 지인과 수요미식회에 방송 나왔던 포담에 방문했습니다.

딤섬, 탕수육, 마라탕, 탄탄면으로 유명하다고 하네요~!!


위치는 경복궁역 2번출구에서 도보 8분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점심시간, 저녁시간 메인시간때에는 웨이팅이 있나봐요~

저희가 방문했을때는 없어서 순조롭게 방문했는데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메뉴를 한번 봐볼까요?

우선 딤섬파트 입니다. 샤오롱빠오는 돼지고기 베이스로 만들어 고소한 육즙을 느낄 수 있고

새우 샤오롱빠오는 돼지고기와 새우가 믹스되어 식감이 좋습니다.


저희는 대표메뉴인 샤오롱빠오로 주문!



샤오마이 딤섬은 돼지고기와 새우 등의 해산물을 주재료로 푹신푹신한 식감을 느낄수 있고

포담구채교 딤섬은 쫀득쫀득한 피 속에 새우와 부츠를 넣어 향기로운 맛을 느낄 수 있다네요~!



자 다음으로 메인 메뉴입니다.

첫 번째로는 흑초탕수육입니다. 흑초탕수육은 포담에서만 맛볼 수 있는 흑초 소스와

라즈베리를 곁들인 탕수육, 포담에서 인기메뉴라고 하네요!!

두 번째로 간장 탕수육인데 달콤짭조름한 간장 소스에 마늘후레이크를 곁들여

식감과 맛을 사로 잡아 남녀노소에게 사랑받는 단짠메뉴라고 하네요!


메인은 흑초 탕수육으로 주문!



마지막으로 면입니다.

첫 번째로 우육면은 소고기를 올린 칼칼한 국물 베이스로 만든 요리이며,

두 번째로 탄탄면은 참깨와 땅콩 소스의 진한 풍미가 곁들여 고소한 면입니다.

인기 메뉴라고 하네요!! 



세 번째로 포담 마라탕면은 매운 면으로 인기 메뉴라고 하고 

네 번째로 차오메인은 새우와 야챌ㄹ 매콤 소스와 함께 불맛을 입힌 볶음면이라고 하네요.


면은 탄탄면으로 주문!



이렇게 먹는데 맥주가 빠지면 아쉽죠~^^

저희는 낮이라 칭따오 병맥주 작은걸로 나눠서 

먹기로 결정해서 1개만 주문했습니다.



직접 작성해서 직원분께 전달하면 됩니다.

(추가 주문 가능)



테이블은 심플하죠?ㅋㅋ

주문하고 난 뒤 물통을 줍니당~



보온병이라 따듯한 차라고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중식이라 그런지 따듯한 차로 몸을 달래주고 음식을 기다려용~



주문 후 약 10분정도 걸렸던거 같아요~

먼저 나온 샤오롱빠는 5ps로 나옵니다.



예전에 러시아에서 비슷한 음식을 먹었는데 그때 입천장을 디어서 그런지 

먹기전에 오픈을 해서 식힌뒤 그러고 나서 먹었네요 ㅋㅋ

육즙이 살아 있어서 그런지 맛있게 먹었답니다~!



개인적으로 중국에서 먹었던 탕수육이랑 비슷한 맛이라서

오랜만에 옛날생각도 나고 해서 그런지 맛있었습니다.

톡 쏘는게 참 맛있네요~!



샤오롱빠이랑 먹을 초생강과 짜차이!

중식당가면 많이 나오죠~^^



오랜만에 먹는 탄탄면!!

일본식당에서 먹는 된장베이스 맛이랄까요? 고소한게 맛있네요!!



양도 생각보다 많았고 뜨거워서 앞접시를 사용해서 먹었는데

국물이 고소한게 훌륭합니다!!



마무리로 칭따오 치얼스!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