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방인생(김승래)

728x90
반응형

[오늘대파가격/대파가격] 집에서 대파 키우기 15일 기록 공유

집에서 대파 키우기


요즘 대파 가격 및 야채값이 너무 올라서

집에서 채소를 키워보기로 했어요~!


대파 가격 확인: http://me2.do/5Fe4o4c8


우선 뿌리가 있는 대파를 마트에서 구입을 했고

흙은 다이소에서 구입을 했습니다.



페트병을 사용해도 되지만

저는 버릴만한 플라스틱을 이용했습니다.


1. 먼저 흙을 깔아주세요.

2. 대파 뿌리를 다듬어서 심어준다.

3. 물이 대파까지 닿도록 물을 부어준다.



케이스를 변경해서 대파를 다시 심었다.

첫 날은 아무 변화가 없었다.



하루하루 지날 때마다 초록색 줄기들이 올라오는 걸 

확인할 수 있었다.



물은 1주일에 한 번씩 가득 넣어줬다.

햇빛에 있었더라면 쑥쑥 컸겠지만...

 방에서 키우다 보니 자라는 속도가 느리다.



10일이면 먹을 줄 알았는데.. ㅋㅋ

1달 정도는 놔둬야 할 듯?



물이 마르기전에 수시로 채워주니깐

기존보다 빨리 자라는 거 같다.



이제는 먹을 수 있는 크기가 되었어요~!

하지만 좀 더 키워서 먹을려고 해요! ㅋㅋㅋ

참고로 뿌리가 물렁물렁해질 때까지 리필이 가능하다는 점!

여러분도 집에서 대파를 키워보세요~!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