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방인생(김승래)

728x90
반응형

[푸드어셈블/내돈내산 리뷰]화요옥 얼큰 꽃만두전골 밀키트 요리 레시피

화요옥 얼큰 꽃만두전골 밀키트


용량: 2인분

난이도: 쉬움

소요시간: 10분

*내돈내산 리뷰



최근에 첫 눈이 내리면서 한파까지 겹처

쌀쌀한 음식을 먹고 싶어 쓱배송에서

화요옥 얼큰 꽃만두전골 밀키트를 구입했습니다.

(*내돈내산)


요즘 밀키트 제품들이 다양하면서 쉽게 나와서

자취하시는분들도 자주 구입하더라구요~!

특히 등산, 집들이, 연말연초 모임 요리에도 제격인거 같아요!!



화요옥 얼큰 꽃만두전골은

칼칼하고 시원한 국물에 다양한 채소들이 풍성하게 들어가

담백함과 깔끔함이 배로 맛있습니다.


특히 저녁메뉴나 술안주로 제격!!



화요옥 얼큰 꽃만두전골 밀키트 구성은

알배추, 대파, 청경채, 느타리버섯, 표고버섯, 만두

베트남고추, 전골엑기스, 얼큰다대기로 되어있습니다.



화요옥 얼큰 꽃만두전골 밀키트 레시피!!


1. 냄비에 알배추, 대파, 청경채, 표고버섯, 느타리버섯,

베트남고추, 만두를 담은 뒤 물 800ml에 전골엑기스를 섞어 부어준다.


2. 얼큰다대기를 넣고 센불로 8분간 끓여준다.


3. 샤브샤브소스를 용기에 담아준다.



나름 정렬해서 넣은 건데 어떤가요?ㅎㅎ

*포장을 잘해주셔서 그런지 재료들은 신선했어요.



저는 물컵으로 2컵을 냄비에 부어줬습니다.



만두전골다데기를 물쪽에 넣어 섞어주세요.

센불로 약 8분간 끓여줍니다.



역시 전문가와 자취생의 실력차이는 크네요 ㅋㅋㅋ

맛은 동일하겠지만~^^



소스 그릇이 없어서 도시락 소스장으로 준비해봤습니다.



2인분인데 칼국수까지 넣어서 먹으면

배불리 먹을 수 있겠더라구요.

국물자체는 얼큰, 깔끔하고 만두를 함께 으깨 먹으면

만두소의 육즙과 감칠맛이 나와 시원하고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어요.



고기꽃잎만두와 김치꽃잎만두


고기꽃잎만두는 국내산 돈육과 함께

부드러운 두부와 생야채를 아낌 없어 넣어 빚은 잎새모양의 만두!!

크기가 음청 큽니다!


김치꽃잎만두는 국내산 김치를 아낌없이 넣어 새콤하고

국내산 돈육과 함께 어우러진 잎새모양의 만두!!



재료가 푸짐해서 식감도 좋고 풍미가 좋네요!!



김치복만두와 고기복만두.


김치복만두는 천영강황가루로 만든

샛노란빛의 만두피, 절정 석류모양의 만두!!


고기복만두는 천연 백년초로 만든

핑크빛의 만두피, 육즙가득 석류모양의 만두!!



복만두들은 한입에 먹을 수 있어서 편했고

속이 꽉차있어서 맛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네요.


오랜만에 얼큰한 꽃만두전골 밀키트 요리를 해봤는데,

너무 간편해서 좋았고 양도 푸짐해서 배불리 먹을 수 있었네요!!

여러분도 집에서도 간편하게 만두전골 요리를 즐겨보세요.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