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방인생(김승래)

728x90
반응형

[홈파티 밀키트/캠핑밀키트] 집에서 즐기는 고급 중화요리 해물 누릉지탕

해물 누릉지탕


요리시간: 15분

난이도: 하

용량: 2인분

구입처: 팜앤쿡(내돈내산)


연말연초 모인준비로 음식을 항상 고민했던 분들께 추천하는

해물 누릉지탕!!

저는 집에서 홈파티를 자주해서 그런지

 밀키트 제품들을 많이 찾고 있었는데

인터넷에서 해물 누릉지탕 밀키트를 알게되어 구입을 하게되었어요~!


유튜브에서 애주가 tv참피디님께서도

술안주로 미쳤다고 하더라구요!!



해물 누릉지탕 밀키트 구성은

갑오징어, 새우, 튀긴누릉지, 파프리카, 양파, 청경채, 마늘,

대파, 당근, 죽순, 표고버섯, 소스, 물에갠 전분으로 되어 있습니다.



먼저 팬에 올리브유 또는 식용유를 4숟갈 두르고

가스불을 켠 다음 팬을 조금 달궈 준뒤 파와 마늘을 넣고 볶아주세요.



고소한 파향이 날정도로 색깔이 갈색으로 변하면

소스 1숟갈 정도 넣고 살짝 볶아주세요.



너무 센불에 볶아주면 탈 수 있으니

약하게 살짝 볶아주세요.



레시피에는 청경채를 제외한 모든 채소를 넣고

1분 정도 볶으라고 되어 있는데....

실수로 청경채까지 넣어서 볶았네요 ㅋㅋㅋ



청경채는 금방 숨이 죽으니 꼭 나중에 넣어주세요.



다음으로 해물(새우, 갑오징어)을 넣고

살짝 볶아주세요.

(그전에 해물은 흐르는 물에 살짝 씻어주세요.)



해물을 넣고 채소와 함께 볶아줍니다.



남은 소스를 다 붓고 살짝 볶아준 다음

물 800ml 붓고 끓여주세요.



저는 느낌 가는 대로 물을 넣었습니다.



누릉지탕이 끓기 시작하면 물에 갠 전분을 

부은 뒤 천천히 돌려가며 풀어주면 됩니다.



시간이 조금 지나면 걸쭉한 누릉지탕이

되어가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누릉지를 넣고 잘 저어주면 끝!



자취하는 저한테는 너무 쉬웠고,

지인들과 술 한잔하기에도 잘 어울리는 해물누릉지탕이었네요~!


술안주, 캠핑음식, 생일상, 손님상 등 추천~!

구수하면서 깔끔한 맛으로 가족&지인들과 즐겨보세요!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