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방인생(김승래)

728x90
반응형

[돼지고기 수육/돼지수육] 쌍화탕 가브리살 수비드 수육 레시피 공유 


쌍화탕 가브리살 수비드 수육


준비물: 쌍화탕 / 수비드 / 가브리살 2kg / 통마늘 / 대파


최근 코로나가 2.5단계로 격상되기 전에

지인들과 모임 가져서 돼지 고기 수육을 준비해봤습니다.

여러분은 돼지 수육 하실 때 어느 부위로 사용하시나요?

저는 주로 앞다리살을 사용하지만

 이번에 가브리살로 수육을 해봤어요~!



수육 삶는방법


가브리살을 키친타월로 수분기 없게끔 닦아준 뒤

소금과 후추를 고기에 뿌려줍니다.



수육 맛있게 삶는법


수비드 전용 밀봉기에 대파와 통마늘을 넣어줍니다.

대파뿌리를 넣어주면 잡내를 쉽게 잡을 수 있어요!



사과 반쪽을 넣어주세요.

사과를 넣게 되면 단 맛을 더해 맛이 배가 됩니다.



수육 황금레시피


숙성시킨 가브리살을 밀봉기에 넣어줍니다.

비계가 아래로 향하게끔 넣어주세요!



저는 가브리살 1kg에 쌍화탕 2개를 넣었는데 약간 부족했습니다.

1kg 기준 3개!



밀봉 후 수비드 머신에 넣어줍니다.



수육 삶는 시간


저는 돼지고기 수육 삶을 때 수비드 머신을 종종 사용합니다.

수비드를 사용하면 확실히 고기가 부드러워져요~!



고기가 뜨지 않게 무거운 그릇이나 컵을 올려 주세요.




수비드 설정은 온도 80도, 시간은 9시간으로 해주세요.

물이 부족하면 수비드가 꺼질 수 있으니 맥스까지 채워주세요!!



9시간 지난 후 가브리살의 모습입니다.

칼로 자르려고 하니 으깨져서 집게를 잡고 가위로 잘랐네요..



돼지 수육은 최대한 얇게 잘라야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가위로 잘랐는데 제법 괜찮죠?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더 맛있게 먹을려면 토치로 살짝 구워주세요~!



저는 조금 태웠지만 확실히 토치로 해준 뒤에 먹은 게

배로 맛있었어요!!



가브리살 1kg 수비드 수육 완성~!

지인들도 어쩜 이렇게 돼지수육이 부드럽냐며...

레시피를 알려달라고 하네요 ㅎㅎ

수비드를 가지고 계신다면 꼭 돼지고기 수육을 만들어보세요!!!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