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방인생(김승래)

728x90
반응형

[서울근교여행/북악산등산] 북악산 한양도성부터 창의문까지 트레킹


즐거운 주말 다들 잘보내셨나요?

저는 서울 삼청동에 위치한 북악산 한양도성 말바위부터

 창의문까지 트레킹을 하였습니다.



올해는 낙엽을 보러 산에 가볼 수 있을까?라는 고민을 했었는데요~^^;

이렇게 멋지고 아름다운 곳이 서울에 위치해 있네요!!



한 번에 다 돌기에는 무리가 있는거 같네요...ㅋㅋ

일단 오늘은 나눠서 걷기로!!



이렇게 아름다운 곳에!! 사람이 없다니!!

너무나 좋구나~^^



숙정문을 향해 걸어 가볼까요?

올라가는 길에 생각보다 계단이 많습니다.

(무릎 조심!)



그냥 벤치에 앉아서 쉬고 싶을 정도로...

아름다운 이 곳!!



드디어... 계단이 보이기 시작!!

나의 무릎이 버텨줄지...ㅋㅋ



꼭 위치 확인하기!!

(군사 보호지역이므로 위험)



숙정문 가기 위해 우선

말바위 전망대로 이동합니다.



걷다보면 아름다운 

성곽길이 등장합니다.

(서울에 이런 곳이??)



말바위 전망대...가기 위해선

저 멀리 보이는 계단을 ...



드디어 말바위 전망대 도착!!

저 멀리 남산타워, 63빌딩, 쌍둥이 빌딩이 보이네요!!

(날씨가 좋았더라면..ㅠㅠ)







성곽길을 따라 쭉 걷습니다.

걷다보면 한국인뿐만 아니라 

외국인도 이곳에서 만날 수 있었습니다.

(신기방기ㅋㅋ)



잉? 갑자기 신분증 제출 문구 안내표지판 등장!

(군사작전지역???)



이 곳을 지나가기 위해선 서류와 신분증을 제출하여 확인 후 

확인증을 받고 이동할 수 있습니다.



서류는 간단합니다.

위와 같이 작성해서 안으로 들어가서 신분증과 함께 제출!



짜~잔! 확인증을 받았습니다.

제 번호는 271번!! 

이제 다음 장소로 이동해볼 까요? gogo



생각한것보다는 힘드네요...ㅋㅋ

(언덕과 계단이 좀 많았음)



드디어 숙정문 등장!!

숙정문은 4대 성문중 북문이지만 출입이 거의 없어 실직적인 성문의 

기능은 하지 못했다고 하네요. 또한

현재의 현판은 문루 복원 당시 박정희 전 대통령이 쓴거라고 합니다.



한문으로 어떻게 읽을까요??

정답은 청운대!! ㅋㅋ



1·21 청와대 습격사건 여러분은 기억하시나요?

그 당시 김신조 외 30명이 남한에 침투하여 청와대 뒤

북악산에서 총격전의 흔적을 안고있는 나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저 멀리 계단을 보니 깊은 한숨부터...

(아놔!! ㅋㅋㅋㅋㅋ)



인왕산까지 갈려고 했다가

체력의 한계가 급 와서 오늘은 창의문에서 종료하기로 결정!!

나머지 구간은 다음번에 하기로....

(과연 언제쯤 할려나?ㅋㅋㅋ)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