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방인생(김승래)

728x90
반응형

[세상에서 제일 간단한 빵/재료초간단] 고구마빵 만드는 방법 

초간단 고구마빵 만들기


재료: 고구마, 계란, 옥수수콘

 소요시간: 10~15분


고구마빵 레시피: 1. 고구마 4개 손질 후 삶는다

                         2. 계란 2개를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한다.

                 3. 노른자와 함께 고구마를 섞는다.

           4. 흰자를 이용해 머랭을 친다.

                 5. 완성된 머랭을 고구마와 섞는다.

                    6. 용기에 옮겨 담아 랩을 씌어주세요.

                                    7. 구멍을 뚫고 전자레인지 5분 or 7분 돌려주세요.



요즘 국민내일배움으로 바리스타를 배우고 있어요~^^

하루하루가 정말 힘드네요!!!


수강생들이 돌아가면서 간식을 챙겨와서 저도 고구마빵을 만들어 봤어요!

이렇게 쉽게 만드는 제빵은 처음이네요 ㅎㅎ



기본 레시피: 고구마 4개, 계란 2개. 옥수수콘 


먼저 삶을 고구마 4개를 손질해줍니다.



저는 나눠서 요리를 할거라 많이 삶았습니다~^^

젓가락으로 찔러봐서 잘 들어가면 익은거랍니다!!



기본 레시피는 고구마 4개!!

저는 조금 더 넣어서 만들어봤습니다.


두번째로 계란 노른자만 분리해서 삶은 고구마에 넣어줍니다.



으깰수 있는 도구로 위 사진처럼 반복 작업을 해줍니다.



세번째로 흰자를 이용해 머랭을 쳐줍니다.



역시.. 기구가 짱입니다~^^



걸죽한 거품이 생기면 완성~!

(물처럼 흐르면 좀더 쳐대야합니다.)



완성한 머랭을 함께 섞어 줍니다.



옥수수콘을 좋아하시면 추가로 넣어서 섞어주세요~!

그 다음 용기에 담아 랩을 씌어 주세요.



랩을 씌운 다음 구멍을 뚫어주세요~!



전자레인지에 5분 혹은 7분을 돌려주세요~!

저는 5분을 돌렸습니다.

(꺼낼때 뜨거우니 조심하세요!!)



옥수수콘... 왜 가운데만 있는거닝 ㅋㅋㅋ



바로 먹었을땐 계란 비린내가 살짝 났었는데....

식혀서 먹으니 냄새는 전혀 없었고 고구마의 향과 옥수수콘의 식감이 잘 어울렸어요!!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고구마빵!

여러분도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