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방인생(김승래)

728x90
반응형

[서울 근교 등산코스/서울 야간산행] 인왕산 야간상행 찐리뷰

서울 인왕산 정상(야간산행)


코스: 안국역-경북궁역-단군성전앞-안양도성탐방로-범바위-인왕산정산-독립문공원

소요시간: 약 1시간30분~2시간

난이도: 중하

준비물: 등산화, 가방, 물, 헤드랜턴, 장갑



요즘 코로나 바이러스로 헬스장도 못가고 해서

프립으로 인왕산 야간상행에 동참했습니다.

코스는 안국역에서 모여 인왕산 정산까지 찍고 독립문 공원까지 이동하는 코스입니다.

제가 경험해본 결과 초보자들도 충분히 갈 수 있는 코스이긴하나 준비물은

필히 잘 챙겨주셔야 할 듯 싶습니다.



안국역에서 경북궁역으로 이동하면서 일몰때의 광화문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관광객이 없어서 정면으로 멋있는 사진을 건질 수 있었네요 ㅋㅋ



인왕산 자락길 방향으로 이동해줍니다.



이동중에 인왕산정상 표지판을 볼 수 있습니다.

인왕산정산까지 약 2.1km 남았네요 ㅋㅋㅋㅋ



출발부터 계속 오르막입니다 ㅋㅋㅋ

충분하게 운동을 해주고 이동하셔야 나중에 쥐가 안날듯 싶네요!



바로 산행을 하고 싶은분께 추천하자면 마을버스 05번을 타서

단군성전앞에 내리면 바로 코스가 시작됩니다.



정류장 반대쪽에 입구가 보입니다.

쉽게 찾을 수 있으니 사진 참고하세요~!



계속 오르막에 계단이 엄청 많습니다.

아이고 내 허벅지 ㅠㅠ



오늘만큼은 천천히 여유를 즐기면서 올라갔어요!



인왕산등산로 방향으로 직진!



여기가 본격적인 입구이며 위로 이동해주시면 됩니다.

저희는 내려와서 서대문독립공원 방향 쪽으로 이동할 예정입니다.



아래가 현위치이며 인왕산 정산까지 이동 후 왔던 길로 돌아오면 되겠습니다.

(인왕산의 해발은 약 340m라고 하네요.)



날씨 때문인지 인왕산쪽은 꽃들이 별로 안폈고

요즘에 등산객이 없어서 여유롭게 등산할 수 있었습니다.



인왕산 정산이라는 푯말을 보고 계속 직진해줍니다.



곧 해가 질려고 합니다.

오늘은 일몰의 모습이 살짝 아쉽게 느껴지네요~^^;



인왕산의 장점이라면 한양도성 탐방로를 타고 올라갈 수 있어서

옛 문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인왕산 정상까지 약 650m 남았습니다.

평지라면 금방 도착했겠지만.... 산이라 멀게 느껴지네요 ㅋㅋ



이놈의 산은 뭐이리 계단이 많은건지 ㅋㅋ

허벅지 단련하는데 있어서 인왕산 만큼 좋은데는 없을 듯 싶어요 ㅋㅋ



휴식을 취하면서 경치를 보니 저멀리 남산타워가 보이는데

미세먼지가 조금 있어서 뿌옇게 보이네요 ㅠㅠ



바로 옆에는 63 빌딩이 보이네요!!

역시나 미세먼지로 잘 보이진 않네요 ㅠㅠ



이곳은 범바위라는 곳입니다.

여기서 인생샷을 많이 찍고 가는 곳이라고 하는데

 같이 온 일행들 사진보니 다들 잘나왔더라구요! 쉴겸 사진 찍고 가세요!

(인왕산 정상까지는 약 0.45km 남았네요 ㅠㅠ)



오랜만에 산에서 일몰을 경험하니 기분도 묘했지만

속이 뚫리는 느낌이랄까? 그니낌 아뉘깐~~ㅋㅋ



정상까지 약 0.30km !!

조금만 더 힘을 내면 됩니다 ㅋㅋㅋㅋㅋㅋㅋ는 뻥!



계단 계속 등장하죠?ㅋㅋㅋㅋㅋㅋ

멘탈 잡으셔야합니다!!



계단을 지난 뒤 중급코스가 등장합니다.

밝을땐 괜찮겠지만 하산할때가 위험하오니 랜턴,장갑은 꼭 챙겨야 합니다.

(안전 주의)



다시 시작되는 돌 계단...ㅋㅋㅋㅋㅋㅋ



여기도 돌 계단 ㅋㅋ

미쳐버립니다 ㅋㅋ



드디어 인왕산 정상까지 0.05km 남았습니다 ㅋㅋㅋ

뭐 거의 도착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ㅋㅋ 



정상에 너무 빨리 왔는지 밝았어요 ㅋㅋㅋ

저희는 여기서 해가 떨어질때까지 기다렸습니다.



인왕산 정상에 종로구 경계점이 있습니다.

인왕산 기준(사진 참고)으로 N을 보시면 북악산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제 불이 켜지기 시작했습니다.

사진을 못찍어서 안이쁘지만 실제로 굳굳굳!



여기도 켜지기 시작했어요! ㅋㅋㅋ

빨리 해가 떨어지길!



멍때리면서 남산타워와 도시 구경하기!

오랜만에 혼자만의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좋았답니다.



인왕산에서 바라본 서울의 야간 모습입니다.

아름답지 않나요? 조금만 움직이면 서울에서 이렇게 멋있고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시간이 허락한다면 꼭 인왕산 가보시길 바랍니다.



동영상으로 짧게나마 찍어봤습니다.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