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방인생(김승래)

728x90
반응형

2017 그리스 일주 8day 후기

일정:  로도스 구시가지 > 그랜드 마스터 궁전 > 국내선 크레타 이동

 

2017 그리스 일주 7day 후기

▼▽▼▽▼▽▼▽▼▽▼▽▼▽▼▽▼▽▼

[테살로니키 고고학 박물관/린도스 아크로폴리스] 그리스 일주 7day 후기

만드라키 항구에서 가장 가까운 구시가지 자유의 성문으로 입장했다.

가이드님 따라 골목 투어를 했습니다.

우리 가이드님은 내비게이션이 따로 필요 없을 정도로 길을 잘 찾으셔요~!

구시가지는 1988년에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다.

각 건물들이 좁은 골목길로 연결되어 있고 작은 광장과 상가들이 줄지어 있었다.

수많은 관광객이 찾는 로도스 기사단의 거리.

기사단 병원(현재 고고학 병원)에서 기사단 궁전까지 일직선으로 뻗어 있다.

그랜드 마스터 궁에 방문했다.

그랜드 마스터 궁전 안에는 150여 개의 방이 있으나

일반인에게는 소수의 방만 공개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랜드 마스터 궁전은 14세기에 지어졌으며, 기사단의 요새로 사용됐던 건물.

현재 박물관 및 전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큰 폭발과 지진으로 1층은 대부분 소실되어 복원되었다.

라오콘 군상의 모조품.

진품은 바티칸 박물관에 있으며, 기원전 1세기에 로도스 조각가들이 만들었다.

위 사진의 의자는 교회에서 사용하던 의자.

신부들이 사용하지 않을 때는 위로 의자를 접고 

앉을 땐 다시 내려서 사용했다.

현지인들은 주로 신시가지에 거주한다.

신시가지에는 수 많은 기념품 가게와 레스토랑이 있다.

우리는 신시가지에 위치한 레스토랑에 방문했다.

먼저 빵, 감자튀김, 샐러드가 나왔다.

배가 고파서 모든 게 맛있었다 ㅎㅎ

오늘 점심은 각종 해산물 튀김 생선 튀김이다.

튀김 위에 레몬즙을 뿌려준 뒤 마요네즈에 먹으면

비린내가 느껴지지 않아 맛있게 먹을 수 있다.

푸짐한 과일 디저트~!

그리스에서 비타민 C, D는 꽉꽉 채우는 듯하다.

 

로도스 공항으로 이동하여 크레타로 이동했다.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