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방인생(김승래)

728x90
반응형

[리복/스파르탄 레이스] 전 코스 리얼 후기

'평범함은 거부' 인간의 한계에 도전하는 리복 스파르탄 레이스!!

자취방인생이 도전해봅니다. 

대회 전날 서울에서 버스를 타고 웰리휠리 리조트로 향합니다.

9시쯤 도착하여 장을본뒤 숙소에서 저녁을 먹고 

다음날 경기를 위해 zzzZ


[리복/스파르탄 레이스] 전 코스 리얼 후기


경기 시작은 11시45분~!

경기 시작 최소 1시간 전까지 행사에 도착하여 

레이스 체크인 절차를 거쳐주셔야 합니다.


[리복/스파르탄 레이스] 전 코스 리얼 후기


먼저 스파르탄레이스 참가 서약서를 작성합니다.


[리복/스파르탄 레이스] 전 코스 리얼 후기


안으로 입장하여 헤드밴드[배번], 물품보관 밴드, 타이밍칩 밴드,

히트타임 밴드를 받은 뒤 착용합니다.

 

[리복/스파르탄 레이스] 전 코스 리얼 후기


저는 730번 배번을 받았습니다.

777번을 받았으면 좋을텐데........아쉽네요 ㅋㅋ


[리복/스파르탄 레이스] 전 코스 리얼 후기


물품을 받았으면 물품보관소에서 짐을 맡깁니다. 

경기 끝나고 찾으실 때에는 손목밴드를 보여주시면 찾으실 수 있습니다.


[리복/스파르탄 레이스] 전 코스 리얼 후기


이곳에서는 할인된 금액으로 리복 제품을 구입할 수 있고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리복/스파르탄 레이스] 전 코스 리얼 후기


저희팀은 첫 스파르탄레이스 참가인데 슈퍼를 신청하였습니다.

뭐 별거없겠지?? 이런생각으로 신청했는데 이때만해도 괜찮았습니다 ㅋㅋㅋ


[리복/스파르탄 레이스] 전 코스 리얼 후기


저희 꽃미남 6인을 소개합니다 ㅋㅋㅋ

(저는 빼야겠죠?ㅋㅋ)


[리복/스파르탄 레이스] 전 코스 리얼 후기


외국인 친구들과도 단체 사진 한 컷!


[리복/스파르탄 레이스] 전 코스 리얼 후기


경기 시작전 스트레칭 코치님 따라

간단하게 몸을 풀어줍니다.


[리복/스파르탄 레이스] 전 코스 리얼 후기


다치지말고 

하나, 둘, 셋 화이팅!


[리복/스파르탄 레이스] 전 코스 리얼 후기


Who am i 

This is Sparta ~!! 아루! 아루!


[리복/스파르탄 레이스] 전 코스 리얼 후기


첫 구간은 경사가 높은 산을 올라갔습니다.

몸이 덜 풀렸는지 조금 쳐지기 시작하였습니다..ㅠㅠ


[리복/스파르탄 레이스] 전 코스 리얼 후기


정상에서 팀원들이 기다려줬어요~!!

(팀원들에게 감동~ㅎㅎ)

그럼 이제 내려가볼까요? 레고! 레고!


[리복/스파르탄 레이스] 전 코스 리얼 후기


드디어 장애물 발견!!

이곳까지 오는데 30분 정도 걸렸습니다.....헥헥


[리복/스파르탄 레이스] 전 코스 리얼 후기


창을 던져 표지판 가운데 꽂혀야 통과!

실패한 분들은 버피 존에서 버피 30개를 완수해야

 다음 장소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리복/스파르탄 레이스] 전 코스 리얼 후기


다음 장소는 바케스에 2/3정도 자갈읗 넣습니다.

이때까지만 해도 뭐 쉽네 이렇게 생각했어요ㅋㅋ

그런데............


[리복/스파르탄 레이스] 전 코스 리얼 후기


바케스를 들고 

한 바퀴를 돌라고 하네요?ㅋㅋㅋㅋ


[리복/스파르탄 레이스] 전 코스 리얼 후기


 긍정보이는 그저 웃습니다ㅋㅋㅋ


[리복/스파르탄 레이스] 전 코스 리얼 후기


내려갔으면 

올라가야겠죠?ㅋㅋㅋ


[리복/스파르탄 레이스] 전 코스 리얼 후기


힘을 내요~ 

슈퍼~파월♬~♪


[리복/스파르탄 레이스] 전 코스 리얼 후기


다시 이곳에 자갈을 부어줍니다.

넘나 힘든 것!!!...ㅠ


[리복/스파르탄 레이스] 전 코스 리얼 후기


다음 장소로 이동 전

물 한잔은 정도는 하고 가도 되겠지?ㅋㅋ


[리복/스파르탄 레이스] 전 코스 리얼 후기


다음 장소로 이동~

이번 코스는 내리막길이 심하네요ㅋㅋㅋ

 

[리복/스파르탄 레이스] 전 코스 리얼 후기


내려막길을 내려오면 장애물 등장~!

찬 대리님은 과연 이 장애물을 넘을 것인가? 버핏을 할것인가?ㅋㅋㅋ


[리복/스파르탄 레이스] 전 코스 리얼 후기


찬 대리님은 결국 팀원들 다 지나가고 난뒤에 

결국 통과하셨습니다. ㅋㅋㅋ


[리복/스파르탄 레이스] 전 코스 리얼 후기


젖은 신발을 신고서 다음 장소로 이동합니다.

여성분들은 빨간 발판을 밟고 통과할 수 있고

남성분들은 그냥 넘으셔야 합니다 ㅋㅋㅋ


[리복/스파르탄 레이스] 전 코스 리얼 후기


빼곰, 빼곰 남대리님 힘을 내요~!!

결국 몇 차례 도전 끝에 성공!!


[리복/스파르탄 레이스] 전 코스 리얼 후기


이곳은 줄을 땡겨 검은색 박스를 들어 올려야 합니다.

저 무게가 어마어마합니다.


[리복/스파르탄 레이스] 전 코스 리얼 후기


자취방인생은 도전 끝에 성공!!

진짜 이 악물고 당겼어요 ㅋㅋㅋ


[리복/스파르탄 레이스] 전 코스 리얼 후기


이곳은 포복장소!!

긴팔, 긴바지 안 입은 분들은 조금 힘드실 거에요~


[리복/스파르탄 레이스] 전 코스 리얼 후기


 모두가 끙끙 될 때 스티븐잡스 찬 대리님께서

옆으로 구르는 방법을 발명하셨습니다.

모두가 한마음으로 이것을 따라 하여

금방 통과할 수 있었습니다ㅋㅋㅋㅋ


[리복/스파르탄 레이스] 전 코스 리얼 후기


박 대리님은 흰색 옷을 입고 오셨는데

점점 황토색으로 변해가네요 ㅋㅋㅋ 


[리복/스파르탄 레이스] 전 코스 리얼 후기


바스켓을 들고 한 바퀴 돈 것처럼

쌀가마처럼 생긴 걸 들고 한 바퀴를 돕니다 ㅜㅜ

 

[리복/스파르탄 레이스] 전 코스 리얼 후기


긍정보이 둘은 힘차게 들고서 

사진을 남겨봅니다 ㅋㅋ


[리복/스파르탄 레이스] 전 코스 리얼 후기


엥?ㅋㅋㅋ 갑작스런 장애물 등장?

들고 있는걸 던져서 통과 후 다시 들고 이동해야 합니다

미치겠네 ㅋㅋㅋ


[리복/스파르탄 레이스] 전 코스 리얼 후기


마찬가지로 넘기고

 통과하시면 됩니다.ㅋㅋㅋㅋ


[리복/스파르탄 레이스] 전 코스 리얼 후기


다음 장소에서 물을 제공!!

물을 먹고 난 뒤 장애물을 도전해봅니다.


[리복/스파르탄 레이스] 전 코스 리얼 후기


힘이 힘대로 빠져서 마지막 부분에서 탈락을 많이들 하더라구요~

저 역시 마지막에서 힘이빠져서 ㅜㅜㅜ

어쩔수 없이 버핏을.....ㅋㅋ


[리복/스파르탄 레이스] 전 코스 리얼 후기


이번 장애물은 간단합니다.

그냥 오르고 내려가면 끝! 간단하죠?


[리복/스파르탄 레이스] 전 코스 리얼 후기


이번 장소는 조금 힘듭니다. ㅋㅋㅋ

저걸 당겨야 하는데 무게가 상당해서 잘 안 달려옵니다 ㅜㅜ

그리고 다시 들고 가야 하는데 들고 갈 때는 쉬운 편입니다.ㅋㅋㅋㅋ


[리복/스파르탄 레이스] 전 코스 리얼 후기


군대에서 해본거라 쉽게 통과~!!

(팔힘과 밧줄 잡는 발기술이 약간 필요한 구간입니다)

또한 장갑이 없으면 내려올때 위험합니다......


[리복/스파르탄 레이스] 전 코스 리얼 후기


저는 팔힘이 없어서.... 

이곳에서 버핏을 받았습니다.ㅜㅜ


[리복/스파르탄 레이스] 전 코스 리얼 후기


끝인줄 알았는데... 핵 실망 ㅜㅜ

슈퍼 구간은 왼쪽으로 가라고 하네요?ㅋㅋㅋㅋㅋ

(레알? 진짜? 아니라고좀....ㅜ)


[리복/스파르탄 레이스] 전 코스 리얼 후기


긍정보이들은 사진을 남기고

출발!! 미치겠다 ㅋㅋㅋ


[리복/스파르탄 레이스] 전 코스 리얼 후기


슈퍼 구간에서 바로 이렇게

힘들게 할 수 있구나.... ㅋㅋ


[리복/스파르탄 레이스] 전 코스 리얼 후기


할때는 정말 힘들었는데

끝나고 보니 아름다운 곳이네요~?ㅋㅋ


[리복/스파르탄 레이스] 전 코스 리얼 후기


하...타고 가고 싶다!!

(기다려요~ wait wait!!)

얼마면 되니?ㅋㅋㅋ


[리복/스파르탄 레이스] 전 코스 리얼 후기


와우.... 우리가 올라온 곳이 상급코스였네요? ㅋㅋㅋ

내려가는 곳은 최상급??

레알?ㅋㅋㅋㅋㅋㅋㅋ


[리복/스파르탄 레이스] 전 코스 리얼 후기


다음 장소에서도 또 올라가야 하네요?^^

그리고 장애물까지......


[리복/스파르탄 레이스] 전 코스 리얼 후기


원래는 물이 제공이 준비 되어 있었으나...

물이 떨어졌다고 하네요 ㅋㅋㅋ

정상에 올라가면 물이 있다고는 하는데.....하하하하


[리복/스파르탄 레이스] 전 코스 리얼 후기


다같이 통과후 다시 올라갑니다.

다들 슬슬 지쳤나봅니다.

조금만 더 힘을내요~!!


[리복/스파르탄 레이스] 전 코스 리얼 후기


정상에서 그렇게 먹고 싶었던 물을 먹고

장애물을 통과합니다.


[리복/스파르탄 레이스] 전 코스 리얼 후기


그리고 쭈~욱 내려갑니다.

언제 끝나는걸까?ㅋㅋㅋ 시간은 계속 흐르고....


[리복/스파르탄 레이스] 전 코스 리얼 후기


장애물 등장!

기존에 했던 거 보다 조금 더 높고

이걸 연속으로 2개를 넘어야 합니다. OMG!


[리복/스파르탄 레이스] 전 코스 리얼 후기


장애물을 넘구요~

저처럼 팔힘이 없다면 버핏을.....


[리복/스파르탄 레이스] 전 코스 리얼 후기


잉?ㅋㅋㅋ 

머꼬! 이건?


[리복/스파르탄 레이스] 전 코스 리얼 후기


고개를 오른쪽으로 돌려보니~

 깊은 한숨이...하...아..

다들 일심동체로 그냥 버핏 받자~! ㅋㅋㅋㅋ


[리복/스파르탄 레이스] 전 코스 리얼 후기


잉?ㅋㅋㅋ 그냥 갈 수 있나요?

미치겠다 ㅋㅋ 결국 해냈어요!! (뿌듯)


[리복/스파르탄 레이스] 전 코스 리얼 후기


내려오는 경사 보이시죠?ㅋㅋㅋ

올라갈때는 상급, 내려갈때는 최상급! ㅋㅋㅋ

가끔 몇 분이 타이어를 실수로 보내더라구요!!

잘못하면 밑에 있는 사람은 훅 갈뻔한 상황도 발생했어요.........

(저도 눈앞에서 훅 지나가는 걸 보았습니다..ㅋㅋ)


[리복/스파르탄 레이스] 전 코스 리얼 후기


다시 진흙탕 등장!

이번 장애물은 위로 넘는 게 아니라

잠수해서 아래로 통과해야 하네요~ㅋㅋㅋㅋㅋ


[리복/스파르탄 레이스] 전 코스 리얼 후기


당당하게~ 통과~!!

남자아이가~ㅋㅋㅋㅋㅋㅋ

This is Sparta! 아루! 아루!


[리복/스파르탄 레이스] 전 코스 리얼 후기


슈퍼는 언제 끝나는 거지?ㅋㅋㅋㅋ

뒷산을 가볍게 걷고 장애물을 넘습니다.


[리복/스파르탄 레이스] 전 코스 리얼 후기


그리고 공을 왔다갔다 해야하는데

빨간색공은 여자, 검은색은 남자 

하지만 너무 무거워서 포기...


[리복/스파르탄 레이스] 전 코스 리얼 후기


이번에는 뒤로 

장애물을 넘습니다.


[리복/스파르탄 레이스] 전 코스 리얼 후기


팔힘이 없는데...

이걸 넘으라고?ㅋㅋㅋㅋ


[리복/스파르탄 레이스] 전 코스 리얼 후기


마지막 장애물 등장!!

이곳에서 다같이 뛰어갑니다 ㅋㅋㅋ 


[리복/스파르탄 레이스] 전 코스 리얼 후기


드디어 도착!!

들어가자마자 타이밍칩을 제거 후 기념품을 줍니다.

기념품은 가격에비해 다소 아쉽네요..! 

[T셔츠, 바디클렌져, 바나나, 메달, 부스터2]


[리복/스파르탄 레이스] 전 코스 리얼 후기


메달과 함께 단체사진~♪♬

★저희 팀 공식 기록★

[국외발신]

Spartan Super, Korea - Saturday, June 10 2017:

    WONGI KOH crossed the Finish at 18:02

    Course time: 06:17:22

    Pace: 46:43 min/mi


[리복/스파르탄 레이스] 전 코스 리얼 후기


자신의 한계를 체험해볼 수 있는 스파르탄 레이스!

행사측에서 올해가 가장 힘든 코스였다고 하네요 ㅋㅋㅋ

모두 자부심을 가지세요~!!(진짜 힘들었음!!)

 모두 수고하셨습니다.(빵끗)


★ 스파르탄 레이스 기록 확인 ★

http://www.spartanrace.kr/ko/race/detail/2935/results?fullResults=true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