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방인생(김승래)

728x90
반응형

유럽여행 45일

2015.03.14 ~ 2015.04.27

프랑스스페인이탈리아영국

 

2015.03.14 ~ 2015.03.16​

 

스페인

 

일정 : SANTIAGO -> FISTERRA

순례길 25일차 ​


피스테라(FISTERRA)


SANTIAGO 버스정류장 2층에 올라오면 매표소가 있다.

왕복 티켓을 구입하면 조금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으니 왕복 표를 사는 걸 추천한다.


산티아고순례길


▲  FISTERRA 버스 시간표 참고 


산티아고순례길


버스 시간까지 여유로워서 나는 마트에 가서 군것질 좀 사 왔다.

막상 버스에서 먹으니.... 뒤늦게 찾아온 멀미... ㅠ​


산티아고순례길


​티켓을 보여주면 이렇게 티켓을 찢는다.

버스를 타고 FISTERRA로 출발하였다.

버스는 어느 지점마다 정차를 하였고 비는 또 왜 이렇게 쏟아지는 건지....

그렇게 하여 3시간 정도 ​달려 도착하였다.






산티아고순례길


FISTERRA 뜻을 아시나요?

FISTERRA = FINISH(끝) + TERRA(흙) 즉 육지의 끝이라고 불립니다.


산티아고순례길


도착해서 제일 먼저 식당으로 향하였다.

여기서 점심을 해결하였고 식당 주인의 추천으로 메뉴를 선택하여 먹었다.

 

산티아고순례길


오늘도 와인 한 잔~!!


산티아고순례길


영업은 4시까지 하는 걸로 알고 있어요~!!

늦게 오시면 가게 문 닫으니 일찍 오셔야 합니다.



어제 뽈보에 반해서 오늘도 뽈보를 먹었어요~!!

캬.... 너무 맛있어요 ㅠ 한국에서도 먹고 싶다...



그리고 생선구이랑 죽합(?)을 먹었어요~!!

캬... 피스테라에 푹 빠져봅니다.



마지막으로 디저트로 아이스크림을 먹었어요.

음식을 다 먹고 사장님께 가방을 잠시 맡겨도 되냐고 부탁을 드렸더니

흔쾌히 허락해주셨어요.


산티아고순례길


저는 FISTERRA까지 걸어가기로 했어요~!!

왜 밥 먹을 때는 비가 안 오더니.... 출발하니 비가 쏟아지네요 ㅠㅠ



이 조각상이 보이면 이제 끝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이곳에서 조금만 더 가면 드디어 주차장과 땅끝임을 알리는 표지가 나타난다.   


산티아고순례길


여기가 육지의 끝인가 봐요??

0.0KM 드디어 도착하였습니다.


산티아고순례길


등대에 이르면 ... 그 아래로 이런 땅끝 마을임을 알리는 표지석도 있고

순례자들은 이곳 해변에서 지금까지 순례의 길을

같이 한 자신의 신발을 태우고는 한다. ​


피스테라(FISTERRA)


산티아고 순례길~!!

나중에 결혼하고 와이프와 다시 한번 걸어보고 싶다.



버스를 타고 산티아고로 돌아갑니다.

약... 3시간 ㅠ



숙소에 짐 풀고 식당으로 향하였습니다.

나름 맛 집이라고 소문난 곳이라고 하더라구요~!



비교적 저렴한 식당이에요.

그리고 서비스가 너무 친절한 곳이도 합니다.



여기는 와인 대신 물을 줍니다.



첫 번째 음식은 오징어 요리에요~!!

저는 오징어를 싫어하는데... 잘못 주문했어요 ㅠㅠ

그래도 맛있게 다 먹었다는 점?ㅋㅋㅋ



그리고 주먹만 한 고기가 등장했어요~!!

질길 줄 알았는데 엄청 부드럽고 뼈도 쑥 빠지더라구요 ㅋㅋㅋ

요거 꼭 드셔보세요~!!



마지막으로 디저트를 먹었어요~!!

너무 맛있었고 배 터지게도 록 먹었네요 ㅎㅎ



숙소로 향하면서 산티아고 마을 야경을 봤는데 너무 아름답죠?

산티아고 데 콤포스텔라 대성당 야경도 너무 아름다웠어요.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